인텔 에디슨 국내 판매!
드디어 에디슨 보드가 정발되어 국내 전자부품 판매사이트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두 사이트가 동일하며 에디슨 모듈이 65,000원
에디슨 모듈 + 브레이크아웃 보드 키트가 77,000원
에디슨 모듈 + 아두이노 보드 키트가 110,000원입니다.
실제품에 직접 탑재할 목적으로 대량구매하는 경우라던지 열쇠고리로 달고 다니고 싶다던지가 아니라면 에디슨 모듈을 단독으로 구매할 이유는 없을듯 합니다.
작고 카와이이한 브레이크아웃 보드냐? 확장성과 호환성 좋은 아두이노 보드냐? 하는 고민에 다음 사항을 반드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에디슨 모듈 자체는 USB 인터페이스(5V)를 제외한 나머지 IO(gpio, i2c, serial 등등)의 TTL이 1.8V 입니다.
브레이크아웃 보드는 에디슨 모듈의 70핀 헤더를 쓰기 쉽도록 일반적인 2.54mm 간격의 핀홀로 이용할 수 있게 펼쳐놓은 보드입니다. 따라서 모든 IO는 1.8V로 동작합니다. 즉 브라에크아웃 보드를 라즈베리파이(3.3V)나 아두이노(5V)에 직접 연결하시면 고장나게 됩니다. 게다가 많은 센서같은 부품이 3.3V나 5V로 동작하는 것이 흔해 추가로 level shifter가 필요할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부가적으로 브레이크아웃 보드에는 리튬배터리 충전회로, UART-SERIAL 변환칩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아두이노 보드는 전작인 갈릴레오와 같이 아두이노의 핀배열과 동일하며 IO전압을 3.3V나 아두이노와 동일한 5V로 변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아두이노 쉴드 역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브레이크아웃 보드에 있는 리튬배터리 충전모듈 및 UAR-SERIAL 변환칩을 탑재하고 있으며 더 많은 스위치와 외부전원 소켓, ADC(아날로그-디지털 변환기), 마이크로 SD 슬롯 등을 추가로 탑재하고 있습니다.(그래서 비쌈….) 인텔사이트의 에디슨 관련 메뉴얼도 아두이노 보드를 기준으로 작성되어 있어 초보자가 시작하기에 적당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에디슨 판매 사이트에서 6만원짜리 스타터 키트로 각종 센서나 액츄에이터 패키지를 팔고 있는데 아두이노 쉴드 형태로 구현된 것이기 때문에 이를 같이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두이노 보트 키트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그럼 목적에 맞는 적절한 에디슨 키트를 지르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아두이노 키트 지르면 마음이 편해집니다..아니면 둘다?)
[gard]
같이보기